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멀미 안하는법 있나요

***************************** 2018. 3. 9. 01:49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멀미날때 멀미 안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려고 하는데요. 저는 어릴적부터 차만타게되면 멀미를 심하게 해서 항상 토사물을 받을 봉투를 가지고 다녔는데요. 멀미가 너무 심해서 학교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소풍이나 수학여행을 갈때 너무 힘들었는데요. 그래서 어릴적부터 멀미 안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멀미약 먹기


가장 좋은 방법은 멀미약을 복용하는건데요. 멀미약을 섭취하게 되면 멀미의 원인이 되는 귀 속의 세반고리관을 둔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멀미를 덜 하게 되는 것인데요. 멀미약을 섭취할때에는 탑승 한시간 전후로 먹는게 좋으며, 귀 밑에 붙이는 패치는 3시간에서 4시간 전에 붙여 놓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멀리보기


멀미를 하는 이유는 창 밖에 있는 사물은 가만히 있지만 이동수단은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계속 이동중인 경우에 적응을 하지못하게 되면서 멀미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창 밖에 잇는 가까운 사물을 보는 것보다 멀리있는 사물을 보게 되면 그 어지러움을 줄여주기 때문에 멀미를 덜 하게 됩니다.




세번째, 자리선정하기


세번째는 자리를 좋은 자리를 선정하는 것인데요. 만약 배를 타고 이동하는 경우에는 앞 자리와 뒷 자리가 아닌 중간자리로 잡는 것이 멀미를 덜 하게 됩니다. 그리고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 경우에도 비슷하게 비행기의 양 날개가 있는 곳의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승용차,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경우에는 차도가 보이지 않는 쪽의 창가 자리에 앉는 것이 멀리를 할 확률을 줄여줍니다.



네번째, 어느 정도의 음식섭취


멀미를 하기때문에 무조건 음식을 안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하지만 공복에 교통수단을 타고 이동하는 것은 멀미를 더 심하게 유발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공복인 상태에서 이동을 하게되면 신경이 더 예민해지기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동을 하기 전에는 음식을 조금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